※제목이 곧 내용. 과거 날조가 가득한 글


언제부터였을까? 여섯 쌍둥이 중에서 가장 성실했던 이치마츠가, 저렇게 변해버린 것은. 쵸로마츠는 구석에서 고양이와 노는 이치마츠를 바라보며 예전을 떠올렸다.
자신도 지금처럼 철이 들지 않았을 때, 오소마츠와 함께 사고를 치고 다닐 때. 그때에 우리 중에서 가장 순하고, 성실했던 것은 이치마츠였다. 그것은 우리가 더 높은 학교에 진학하고 나서도 변하지 않았었다. 아니, 않았을 거라 생각한 건가?

어쩌면 사춘기 시절에 있었던 사건들이 이치마츠를 저렇게 변하게 만든 것일지도 모른다. 거기까지 생각이 미친 쵸로마츠는 천천히 생각을 떠올렸다. 언제였지? 언제부터 이치마츠가 저렇게 된 거였지? 어떤 사건이 있었지? 이치마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지?
하지만 잘 떠오르지 않았다. 도저히 생각 해 낼 수 없었다.

"왜?"

그러는 사이에 쵸로마츠의 뜨거운 시선을 느낀 이치마츠가 짧은 물음을 던져왔다. 그 물음덕에 깊은 구렁텅이에서 건져진 쵸로마츠는, 고개를 저으며

"아무것도 아니야."

라 대답하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어차피 떠올려봤자 달라지는 것도 없는 일, 고민 할 필요는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서 나의 사랑스러운 냐짱을 봐야지.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희미한 기억들은, 언젠간 돌아올 것이다. 언젠간.


"흐음."

이치마츠는 고양이를 바라보다 자리에서 일어났다. 언제부터였더라? 성실함은 집어 던지고, 그저 빈둥거리면서 타지 않는 쓰레기로 살아가기 시작한 게. 이치마츠는 주머니에서 담배를 꺼내 입에 물고 밖으로 나가며 생각했다. 하지만 떠오르지 않는다. 답이 안개에 가려진 것만 같았다.

"상관없나."

떠올려봤자 좋은 기억은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머리를 긁적이며 현관문을 열었을 때, 노란 덩어리가 이치마츠를 덮쳐들었다. 쥬시마츠. 이치마츠는 멍한 눈으로 쥬시마츠를 바라보다 떼어내고 밖으로 뛰쳐나갔다.

"에?"

쥬시마츠는 고개만 갸웃하며 닫힌 문을 바라보았고, 같이 있던 토도마츠는 쥬시마츠를 일으켜 세운 뒤에 옷을 털어주었다.



이치마츠는 골목에 앉아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다. 그런 이치마츠를 발견한 것은 오소마츠와 카라마츠였다. 오소마츠와 카라마츠는 섣불리 다가가진 못하고 그저 조금 떨어져서 이치마츠를 바라보고 있었다.
한참이 지난 뒤에 이치마츠가 일어서서 둘을 바라보았다. 눈이 마주쳤다. 그러자 오소마츠는 카라마츠에게 형노릇 좀 하라 말하며 카라마츠를 밀쳐놓고 도망쳤다.

"저, 그, 어, 무, 무슨 일이야? 이 형에게 다 말해봐."

제물로 남겨진 카라마츠는 괜한 허세를 부리며 이치마츠에게 다가갔다. 이치마츠는 주먹을 쥐었다 피고는 골목 안쪽으로 들어 가 버렸다. 혼자 남겨진 카라마츠는 이도저도 못 한 채로 그저 그 자리에 서 있었다.


"성실하게 노력 해봤자 달라지는 건 없지."

이치마츠는 낮은 목소리로 중얼거렸다. 나쁜 기억이 떠올랐다. 다시 가라앉히고싶다. 안개로 가려버리고싶다. 그냥 이대로, 인간 쓰레기로 빈둥거리며 살고싶다.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으면서.

천재는 타고나는 것이다.

'오소마츠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치카라] 냉전-1  (0) 2015.11.01
[카라이치] 나는  (1) 2015.11.01
[쥬시토도] 만족  (0) 2015.10.31
[이치카라] 카라마츠의 경우  (0) 2015.10.31
[이치카라] 이치마츠의 경우  (0) 2015.10.31
Posted by 누군가라네
,